2017년09월24일 (일) 4:46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 Home > 기사 >
 
ㆍ화장품에 美친 MD가 만든 차별화된 뷰티 브랜드  [2015-04-30 10:37:09]
 
  아이다코스메틱 최인형 대표
 

[시사투데이 허은숙 기자]  오늘날 여성들의 미적 욕구가 높아지고 미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대하면서 뷰티산업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뷰티산업은 인적서비스와 예술적인 감각을 기초로 하는 고부가가치 사업으로써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반복구매가 이루어지는 매력적인 산업이다. 특히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끊임없는 욕구와 개성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요구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아이다코스메틱(대표 최인형)’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뷰티 제품을 개발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지난 2012년 아이다코스메틱을 설립한 최인형 대표는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제품 개발을 위해 뷰티 트렌드 메이커인 MD(Merchen Diser) 출신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토대로 여러 번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품질에 만족할 때까지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다”며 “고가 화장품, 유명 브랜드와 동일한 퀄리티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하고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한 특별한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원칙으로 개발·출시한 바디관리 제품인 ‘원더패치’는 특허 받은 CLA 성분, 카페인이 함유돼 있어 주 2~3회 하루 8시간 집중 관리하는 것만으로 슬림한 바디 연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운동, 식이요법 병행 시 극대화된 효과를 보여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2012년 출시 이후 소셜마켓 판매 시 연이어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런 원더패치는 흡착력이 뛰어난 문어빨판의 원리를 응용한 셀 구조 시트로 만들어져 패치의 피부밀착력을 높여주고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향상시켜 바디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Body, Leg 관리를 따로 구성해 부위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곳의 주력상품이자 Bestseller인 ‘원더펜컨실러’는 ‘美친 언니들이 만든 美친 컨실러’라는 별칭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개발 당시 국내·외의 컨실러 제품 30여 개를 모두 사용해보고 장점만을 모아 현실화시킨 제품이다.

 이 컨실러는 히아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함 및 반짝거리는 광채 피부를 표현해주고 자외선 차단(SPF 45/PA++)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췄다. 또 한 번 클릭으로 적정량을 사용할 수 있는 클릭펜 용기로 만들어져 표현이 어려운 팔자주름, 콧대 수정·보완 등 입체감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에 용이하다.

 무엇보다 이 ‘원더펜컨실러’는 ‘화장품에 美친 언니들이 만든 믿을 수 있는 화장품’으로 입소문을 타 2분에 1개씩 판매되고 있으며 자칭 ‘원더걸(아이다코스메틱 애용자)’들 사이에서 완벽한 커버력을 가진 ‘美친 컨실러’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입술 각질제거 스크럽 제품인 ‘원더립’, 눈밑 애교살 관리에 탁월한 ‘원더아이애교살세럼’등 개성만점 제품을 개발해 아이다코스메틱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중 ‘원더아이애교살세럼’은 보다 효과적이고 퀄리티 높은 사용감을 위해 내용물 리뉴얼 3번에 걸쳐 기능성 화장품에 걸맞는 더욱 최적화된 상태로 2015년 4월 시즌3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료업체 프랑스 세더마社에서 개발해 피부탄력개선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보르피린’을 15% 함유하고 있다. 이에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인정받아 식약처 인증을 받았으며 애교살의 탄력, 볼륨을 채워주며 동안 비결의 필수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곳의 제품들은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 매장과 올리브영, 워커힐 면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인형 대표는 “기존의 뷰티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누구나 쉽게 접해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쇼룸을 구비한 사옥을 지어 전 직원이 오직 화장품만을 생각하며 즐겁게 일하도록 만들고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여성 친화 뷰티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다코스메틱 최인형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개발로 국내 코스메틱 산업 발전 및 고객 감동 경영에 기여한 공로로 ‘2015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15-04-30 10:37:09]
이전글 새마을금고 개혁과 위상강화에 헌신
다음글 폭 넓고 체계적인 세무컨설팅 선진 조세문화 일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