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09일 (목) 16:05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rformance/movie
 
ㆍ한반도에 불어닥친 최대의 재앙…백두산 폭발을 그려낸 영화 <백두산>
 
  영화 백두산 포스터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영화 <백두산>이 최근 개봉일자를 확정지으며 팬들의 관심이 고조 되고 있다. 

 

 영화 <백두산>은 순수 제작비 약 260억원, 이병헌·하정우·전혜진·배수지·마동석 등 국내 최고의 배우군단이 캐스팅 되면서 제작 이전부터 무수한 화제를 모았다. 

 

 영화는 ‘백두산 폭발’ 이라는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재난상황을 그린다. 역사상 최대 규모의 폭발이 일어나자 한반도는 패닉에 빠지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한다. 

 

 이때 민정수석 전유경(전혜진)은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 백두산을 연구해온 지질학 교수 강봉래(마동석)의 이론에 따라 새로운 작전을 계획한다. 그리고 곧 전역을 앞둔 특전사 EOD 대위 조인창(하정우)는 비밀작전에 투입되며, 작전 핵심인물인 북한 무력부 소속 리준평(이병헌)과 접선에 성공한다. 

 

 그러면서 인창이 북한에서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른채 서울에 홀로 남은 인창의 아내 최지영(배수지)은 재난을 피하기 위한 고군분투를 이어나간다.

 

 한편 영화 <백두산>에서 ‘리준평’ 역으로 분한 이병헌은 폭발을 막기 위한 결정적 정보를 손에 쥔 북한 요원으로서 속내를 짐작하기 어려운 입체적 캐릭터를 특유의 카리스마와 연기력으로 뽐낼 예정이다.

 

 이어 <암살>, <신과함께> 등 무려 세편의 천만 영화를 탄생시킨 연기파 배우 하정우는 한반도의 운명이 걸린 작전에 투입되는 ‘조인창’ 역을 맡아 남성미와 인간미를 겸비한 매력으로 극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백두산 폭발을 미리 예견하고 대응책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강봉래’는 마동석, 날카로운 분석력과 판단력을 갖은 민정수석 전유경 역에는 최근 드라마 [WWW]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낸 배우 전혜진이 캐스팅되며 빈틈없는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인창의 아내 서지영 역은 배수지가 맡아 드라마 [배가본드]에 이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남과 북, 두 국가를 집어삼킬 세기의 재난 ‘백두산 폭발’을 그린 영화 <백두산>은 12월 19일 개봉한다. 


[2019-12-04 18:49:44]
이전글 조진웅의 시선으로 따라가는 국가 최대의 금융비리 사..
다음글 다른 길을 택한 여성들의 용기, 사랑에 바치는 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