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코리아그랜드세일’ 시작..항공·숙박·쇼핑 등 1750개 기업 참여

이한별 기자

sisatoday001@daum.net | 2025-12-17 22:26:01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개최

[시사투데이 = 이한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이달 17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6)’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항공과 숙박, 쇼핑, 식음, 교통, 미용(뷰티),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75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한국행 항공권 프로모션에는 대한항공을 비롯한 국내 10개 항공사가 참여해 해외발 한국행 노선에 대해 최대 9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업계에서는 체험 결합형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스링크 무료 입장과 통합 궁궐 관람권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디스커버 케이(K)-뷰티 패키지’ 예약 시 올리브영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플리기와 코네스트, 아고다 등 온라인 여행사(OTA)와 연계해 호텔 객실 할인과 체험상품 할인권 제공 등도 마련했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쇼핑 혜택도 확대했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제공과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뿐만 아니라 무료 음료 이용권, 환영 선물 등 매장별 전용 혜택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해 가히, 씨제이(CJ)올리브영, 무신사 스탠다드, 삼진어묵, 케이타운포유 등과 함께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 혜택과 체험프로그램 및 특별 기념품 제공 등 한국에서만 누릴 수 있는 쇼핑의 재미를 높였다.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 외국인 결제 앱과 연계해 주요 매장 내 최대 15% 상당의 즉시 할인 및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관광이나 소비를 할 때의 체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전 세계인의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콘텐츠’를 활용해 음식(K-Gourmet), 즐길 거리(K-Exciting), 미용·패션(K-Stylish), 웰니스(K-Healing), 문화예술(K-Inspired) 5개 주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케이-구르메(K-Gourmet)’ 체험프로그램은 치킨·어묵·비빔밥 등 ‘케이-푸드’를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다채롭고 깊이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케이-익사이팅(K-Exciting)’ 체험프로그램은 케이팝 안무 배우기, 음악방송 방청 및 방송사 견학, 스키 일일 강좌 등 ‘케이-콘텐츠’와 활동을 결합했다. 1월 5일에는 인기 케이팝 ‘소다팝’ 안무가인 ‘케이-타이거즈’와 함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케이팝 안무 따라 하기(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한 관광 여행사와 협업해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온라인 여행사와 연계해 지역 특별전도 선보인다.

서울에서 출발해 전북 전주와 강원 태백, 동해안으로 향하는 ‘케이-트레인’ 상품은 지역 축제, 미식, 체험 등을 즐기는 당일 여행 또는 개별여행으로 지역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지역관광 시 밀도 있게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열차 안에서 ‘케이-푸드’ 시식과 ‘케이-콘텐츠’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체험형 쇼핑 거점을 강화한다. 행사 정보 안내와 전용 쇼핑 할인권 제공 등을 통해 한국 관광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웰컴센터’를 명동 눈스퀘어 1층 실내 공간에 마련해 행사 기간에 쉼 없이 운영한다.

웰컴센터에서는 다양한 쇼핑관광 혜택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과 행운권 추첨 등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명동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구매 영수증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외국인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거점에서는 이동형 안내·체험시설인 ‘플레이 트럭(Play Truck)’을 운영한다. ‘플레이 트럭’은 12월 19일, 서울 잠실을 시작으로 1월 31일까지 서울과 대전, 부산, 전주 등 전국을 돌며 참여 기업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 행사와 체험프로그램, 쇼핑관광 혜택 등을 선보인다. 

1월 16일부터 2월 22일까지 서울 북촌에서는 참여 기업 제품 홍보, 제품 만들기 체험,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하는 체험·휴식 결합형 공간 ‘플레이 라운지(Play Lounge)’를 운영한다.

 행사 주요 혜택과 체험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누리집(https://en.koreagrandsa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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