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연구망 활용 암연구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암정복포럼 열려

성민호

news25@sisatoday.co.kr | 2008-12-16 13:07:28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해

보건복지가족부와 국립암센터는 ‘초고속연구망 활용 암연구역량 강화’를 주제로 12월 16일 국립암센터 검진동 8층 소강당에서 제16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

암정복포럼은 주제발표와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국가 연구망(광대역통합연구개발망, KOREN) 소개 및 의학 및 비의학분야에서의 응용사례’(좌장 : 박우윤, 충북지역암센터)에 대해 논의한다. 2부에서는 패널토의를 통해 ‘암정복을 위한 국가암연구 정보네트워킹 정책추진 방향’(좌장 : 김영우, 국립암센터 위암센터)에 대해 논의 한다.

‘초고속연구망 활용 암연구역량 강화’란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암관련 연구기관 연구망(광대역통합연구개발망, KOREN)을 소개하고 그간 의료분야의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암센터 등 국내 의료기관간의 공동연구를 활성화하여 국가 암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암정복포럼은 보건복지가족부의 ‘암정복 2015(제2기 암정복 10개년 계획)’를 지원하고 이와 관련한 암 연구·정책을 개발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으며 일반 국민과 전문가 등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누구든지 암정복추진기획단 홈페이지(http://ncc.ncc.re.kr) 사전등록을 통해 포럼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은 없다.

성민호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