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대를 사로잡아라

허은숙

news25@sisatoday.co.kr | 2009-03-10 09:41:23

한석란 유엔연합개발계획 양성평등국장과 여성부 국제인턴 만남의 자리 한석란 국장

여성부는 9일 유엔연합개발계획(UNDP : 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한석란 양성평등국장을 초청해 여성부 국제전문 여성인턴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8기 국제전문 여성인턴 30여명이 참석해 한석란국장의 꿈을 향한 도전과 꿈을 이룬 과정을 경청하고 글로벌 여성리더가 되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인턴 유은선(27세, 서울대 국제대학원)씨는 “잠비아, 마가스카르 같은 오지를 포함한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친 도전과 모험, 그리고 열정을 전해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자신의 꿈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 여성의 국제무대 진출확대를 목표로 여성인재들을 발굴해 국제전문 여성인력으로 양성해 오고 있는 여성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그간 여성부에서 지원한 국제전문 여성인턴들은 UNDP를 비롯해 유엔 본부, UNESCO, OECD 등 다양한 국제기구에 인턴으로 진출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난 1월 30명의 인턴이 선발돼 국제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전문교육을 전원 수료하고 현재 국제기구 인턴십 및 국제회의 참가를 위해 준비 중이다.
1979년부터 유엔 국제기구에서 일을 시작해 30년간 유엔에서 활동 중인 한석란 국장은 유엔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국인 직원 가운데 최고참으로 국제기구 진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
이날 간담회 자리는 제2의 한석란을 꿈꾸는 여성부 ‘국제전문 여성인턴’에게 국제무대에서의 생
한편 간담회 직후 한 국장은 여성부 장관을 예방해 한국과 국제사회의 양성평등 정책흐름 및 한국여성의 국제기구 진출 확대방안 등을 주제로 환담 시간을 가졌다.

허은숙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