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문 문화UCC 전문가 되고 싶다면
김세미
news25@sisatoday.co.kr | 2009-07-13 10:24:59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노윤철)는 방송·통신 융합 등 새로운 미디어환경이 요구하는 문화정보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홍보 전문화 문화PD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 교육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미래 한국의 문화정보 콘텐츠를 창출해나갈 수 있는 문화PD를 양성하고 이들이 전국 지역의 문화정보를 새롭게 발굴해내며 수준 높은 문화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인적기반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집은 7월 10일부터 7월 29일까지 문화포털 홈페이지(www.culture.go.kr)를 통해 만 19세 이상 문화 및 영상콘텐츠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그 중 문화PD 교육생 최종 40명을 서류전형 및 면접을 거쳐 선발하게 된다. 교육은 약 4주간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은 기획 및 창작(70%)와 실습(30%)의 학습 비중으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배양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문화정보센터는 교육과정동안 필기, 실습 등의 평가절차를 거쳐 홍보전문가로 활동할 문화PD를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문화PD는 우리의 숨겨진 문화를 발굴하여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문화콘텐츠를 생산해 우리의 우수한 문화소재들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한국문화정보센터의 네트워크 등을 통해 문화PD교육생들에게 취업상담 및 지원, 추천 등을 통한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세미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