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일터’시스템 맞춤형 메일링 서비스 제공

김승현

news25@sisatoday.co.kr | 2009-07-27 10:23:36

행안부‘나라일터’개편 ·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 추가 나라장터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공직 채용정보 및 인사교류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나라일터(Gojobs)」(http://gojobs.mopas.go.kr)를 새롭게 개편하여 금일 24일(월)부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나라일터’는 공직에의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에게는‘채용정보’를, 정부 내 각급 기관간 인사교류를 희망하는 공무원에게는 ‘교류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모아 한 곳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08년 7월부터 개설·운영 중에 있다.‘09. 7월 현재 나라일터에는 각종 공직 채용정보 4,000여건, 공무원의 기관간 인사교류 희망정보가 5,000여건 등록되어 있다.

이번‘나라일터’시스템 개편은 지난 1년여 간 사이트를 운영해 오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하였으며 개선된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기존의 일반회원이 본인에게 적합한 공직채용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수시로 사이트를 접속‧검색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를 개선하여 특정 직종‧기관을 관심 채용정보로 체크하여 등록하면 메일링서비스를 통해 해당기관의 채용정보가 주기적(주1회)으로 제공되도록 하였으며 인사교류를 희망하는 공무원회원에게는 교류희망 기관의 전입공고사항을 메일링서비스(주1회)하고 대상자 검색항목을 세분화하여 교류 상대자를 쉽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각 기관 인사담당자는 필요한 인재를 검색·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각각의 사이트로 운영되던 “나라일터, 인사담당자 커뮤니티, 국외근무공무원 커뮤니티”를 나라일터에 통합하여 인사관련 각종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그 외에도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인터넷상의 개인 식별 번호인 I-pin을 이용한 회원관리 및 SSL인증서버 구축 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직으로의 취업을 원하는 국민이나 기관간 인사교류를 희망하는 공무원이 보다 많이 참여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나라일터 시스템(GoJobs)」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현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