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사회내 체계적인 소통채널이 열리다

신경화

news25@sisatoday.co.kr | 2010-04-21 17:32:09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직원과의 소통시스템 행정기관에 도입 행정안전부 [시사투데이 신경화 기자]행정안전부는 공직사회 내에 공직문화와 근무여건에 대한 공무원들의 고충과 불만을 상시적으로 수렴해 해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가기 위해 각급 행정기관에 직원과의 소통망을 구축, 정기적인 의견수렴을 실시하도록 21일 지침을 시달했다고 밝혔다. 이들 사업장들은 직원과의 소통한 결과를 실제 근무여건에 반영하며 이를 직장교육, 사보 등을 통해 피드백(Feed Back)하면서 직원들과 신뢰를 쌓고 있다. 행안부는 이러한 민간사례를 공직사회에 응용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아 이번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문항수 여건 전반 업무량 정도, 업무배분 현황, 초과근무 승진인사체계 2개 교육훈련 기회부여의 적정성,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복리후생 5개 사무실 근무환경, 구내식당 등 부대시설의 쾌적성 일과 가정생활 병행 3개 자부심, 사기, 소속감 팀워크·커뮤니케이션 4개 문화 기관의 목표와 비전에 대한 이해, 창의혁신적 조직문화 정직청렴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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