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 높이는 다양한 시스템 도입
이윤지
news25@sisatoday.co.kr | 2010-05-10 09:09:39
민원처리 잘잘못은 국민이 직접 평가 ⇒ AS 요구 등
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 평가 화면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국민권익위원회(ACRC, 위원장 이재오)는 모든 행정기관의 민원을 통합·관리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국민이 직접 민원행정 전반에 대해 평가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해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바른 행정’의 정착에 적극적으로 뛰어 들었다.
※ '민원 불만제로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09년 7월부터 '10년 3월까지 추가답변을 한 7,052건에 대해 1,309건이 만족도가 향상됨
이를 통해 국민이 직접 행정을 평가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평가결과를 취합·분석한 자료는 각 부처의 업무에 반영되어 행정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선순환 효과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권익위 관계자는 “민원행정에 대한 평가와 의견 수렴 과정에 동참해 준데 대한 감사를 전하면서 국민의 살아있는 의견이 국정에 충분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평가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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