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 공동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한영지

| 2010-10-04 10:53:13

4~5일,서울 코엑스에서 글로벌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시사투데이 한영지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지식경제부는 국내 외국인 유학생 8만명 시대에 발맞추어, 오는 10월 4~5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Hall E)에서 글로벌유학생의 국내 취업을 지원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SK C&C, 삼성엔지니어링, LS전선, 효성 등 14개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을 포함, 총 28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주요 채용분야는 IT, 전기전자, 기계, 바이오, 제약분야 엔지니어링 등 경영지원 분야이다.

본 행사는 사전 온라인 매칭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여 현장 매칭의 정확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면접 일정 또한 기업과 구직자간 상호 조율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취업을 원하는 유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 면접을 보게 되어 취업기회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 행사에서는 유학생을 위한 취업특강 세미나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구직활동을 하는 유학생이 국내기업의 채용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에 특화된 면접스킬과 인터뷰예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확대하는 등 한국유학 전 과정에 걸쳐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확대하고 질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