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개 대학부설 연구소 연구성과를 한 자리에서

배종범

| 2011-04-15 11:21:23

일반 국민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 유발하고자 ‘과학자와의 만남’ ,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교육과학기술부

[시사투데이 배종범 기자] 교육과학기술부는 대학에 설치된 이공분야 부설연구소의 연구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자「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성과전시회」를 19일~21일까지 3일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전시회는 14개 전시부스를 활용해 42개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의 우수 연구성과를 전시하고, 일반 국민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과학자와의 만남’ 행사와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과학자와의 만남’의 시간에는 한국원자력연구원 정연호 원장이 ‘우리생활과 원자력’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서울대 현택환 교수는 ‘나노는 예쁘고 쓸모 있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실시한다. 또한,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선박운항 체험, 무인 항공기 조종 체험 및 로봇 장비 체험과 양질의 돼지고기 상품 시식 및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됐다.

교과부는 “동 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는 박사 후 연구자들이 연구 과제를 주도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우수 신진 연구인력 양성을 통한 국내 연구기반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