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양대 공항그룹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윤용

| 2011-07-11 13:54:28

인천공항, 글로벌 리딩 공항으로 거듭난다. 蹂꾩꺼_MOU_ъ쭊

[시사투데이 윤용 기자]인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사진가운데)이 지난 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유럽의 양대 공항그룹인 파리공항그룹의 피에르 그라프 사장(왼쪽), 스키폴공항그룹의 로스 네이헤르스 사장과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채욱)가 지난 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파리공항그룹(Aeroports de Paris, 이하 ADP) 및 네덜란드 스키폴공항그룹(Schiphol Group)과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

양 사는 지난 2008년 12월에 8%의 상호 지분 교환을 통해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항 운영 노하우 공유, 항공 네트워크 확대 및 해외사업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세 개 공항은 향후 2년에 걸쳐 조직 내 혁신 도모, 서비스 개선, 허브화 강화 등을 위해 우선적으로 화물, 리테일, 공항운영, 인사관리 분야의 대표 사업을 선정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은“공항운영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추진하게 되는 본 협력을 통해 인천공항은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공항을 넘어 화물, 상업, 인사관리 등 공항 운영 전 분야에 있어 전 세계 공항을 선도하는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며 진정한 글로벌 리딩 공항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