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겨울방학, 학교 밖 더 큰 세상에서 즐겁게 배워요
이혜선
| 2011-12-19 10:58:31
시사투데이 이혜선 기자] 겨울방학을 맞이해 약 2만2천명의 교원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전국의 기업, 대학, 출연(연) 등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범 프로그램은 학생과 교사들이 학교 밖의 더 큰 세상에서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2012학년도부터 일선 학교에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본격 확산하기에 앞서 교육기부기관들에게 시범 운영(pilot program) 기회를 제공해 프로그램을 수정․보완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그동안 교육기부 양해각서를 체결한 기업, 대학, 출연연구소, 단체 등이 올 겨울방학에 운영할 교육기부 프로그램 100종을 선별해 일선 학교에 안내했다. 29개 기업, 6개 출연연구소, 17개 대학, 29개 단체 등이 참여하는 이번 겨울방학 교육기부 프로그램(시범)은 교사연수가 13종이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37종, 진로교육 19종, 문화·예술·체육교육 27종, 교과활동 4종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 학생 및 교원은 교과부, 창의재단, 시도교육청, 교육기부기관을 통해 프로그램별로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기부 포털(http://교육기부.kr)을 참조하면 된다.
교과부는 금번 시범운영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2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부 프로그램들이 학교 현장에 보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기관들을 확대할 계획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