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사회 구현·청소년 선도에 적극 헌신
이윤지
| 2012-05-03 10:22:08
【(사)대한청소년문화체육진흥원 선정규 원장】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오늘날 각종 질환의 대부분은 스트레스가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에 (사)대한청소년문화체육진흥원(www.im1004.net, 이하 진흥원)의 선정규 원장은 오랫동안 '최면자기암시'와 심리요법의 연구 및 강의를 지속하며, 다수의 저서 출간 등으로 대중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안내해왔다.
선 원장에 따르면, 스트레스는 개인차가 크다고 하더라도 긍정적인 자기암시방법 등을 통해 얼마든지 완화 및 해소가 가능하다. 다만 그 방법을 모르거나 간과하는 경우가 많을 뿐이라고 한다.
이런 선 원장은 군 장교로 전역한 이후 중학교 도덕교사, 고등학교 사회교사, 대학에서 상담학 교수 등 교육자로서의 외길을 걸어오며 청소년 문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왔다.
현재도 청소년들의 심신건강 수련, 창의력 계발, 사회봉사 실천을 목적으로 해외연수, 인성교육, 심신수련활동, 체험학습, 방과 후 학교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일선학교 교사들의 직무연수와 청소년단체 종사자의 교육에도 각별한 정성을 쏟고 있다.
이를 토대로 진흥원은 국내외 문화탐방과 방학기간 중 해외에서 진행하는 어학체험학습 등의 활성화로 청소년들이 견문을 넓히고, 외국어에 자신감을 갖도록 지원중이다. 또한 임종체험학습, 자살예방교육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과거를 반성하고 성찰하며,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관을 정립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는 장으로 승화시킨다.
그러면서 청소년심리분석상담사, 최면NLP심리분석상담사, 학교학생보호경비사, 도덕·효·예절교육사, 최면웃음칠사 및 레크레이션지도사, T-1프로태권도 승단심사 및 시범지도사 양성 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