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조형 학술발전의 브레인 타워
김희연
| 2012-08-31 09:41:40
【(사)한국기초조형학회 서기흔 회장】조형예술 전반의 형상과 추상, 구성과 운동의 본질이 되는 기초조형은 오늘날 예술·디자인의 근간을 이룬다.
지난 1999년 창립된 (사)한국기초조형학회(회장 서기흔)는 기초조형을 매개로 학술과 창작을 주도함에 따라 예술·디자인산업의 발전을 촉진해 왔다.
디자인, 회화, 조각, 사진, 공예, 건축, 인테리어, 뉴미디어, 영상 등 2차원에서 4차원에 이르는 예술영역과 디자인 전 분야의 기초조형을 교육·연구 대상으로 삼고 있는 학회는 조형예술과 디자인의 기초과학으로서 조형의 원리, 프로세스와 방법론, 조형형태론, 시각문화 커뮤니케이션과 조형언어의 표의체계, 기술과 재료학 등의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이런 기초조형에 대한 창작 및 학술활동은 연2회 정기적인 학술대회 및 작품전을 통해 발표, 연6회 ‘기초조형학연구’ 학회 논문집을 발간하여 회원간 기초조형학에 대한 이해교류를 도모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불후의 명곡’ 김광진 X WOODZ(우즈) → 서문탁 X 카디(KARDI), 파격+경이 그 이상의 ‘한정판 듀엣’ 무대가 온다!
- 2‘옥탑방의 문제아들’ ‘54세 독거남’ 김승수 & ‘결혼 장려 부부’ 소이현, 극과 극 ‘반쪽 토크’로 웃음 선사!
- 3‘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미숙·강석우, 세월이 빚은 어른의 로맨스 ‘인생 두 번째 봄을 그리다’!
- 4코스피, 4% 넘게 하락해 5,000선 깨져…코스닥도 급락
- 5조현 "美국무에 韓이 투자법안 고의지연하는 것 아니라 설명"
- 6이 대통령 "독과점 이용해 국민에게 고물가 강요 안돼... 공권력 총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