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친환경 난연 도료 F2N’
조주연
| 2012-09-28 09:33:54
시사투데이 조주연 기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은 대체적으로 알록달록한 원색을 띠고 있는 플라스틱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런 장난감을 스스럼없이 입으로 가져가는 아이들의 특성으로 인해 부모는 항상 자신의 아이가 해를 입지 않을까하는 걱정을 한다.
이는 일부 플라스틱 불량제품이 가지고 있는 유해성이 아토피 피부염증상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발암물질, 각종 중금속과 화학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고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쓰는 기업이 있어 부모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주)달인TECH(대표이사 박기태 www.koygoo.com)가 그 곳으로 친환경 난연 도료(F2N)를 사용해 어린이 교구·가구 공급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달인테크(교구세상)는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이 우선’이라는 경영철학으로 그동안 힘써온 결과, ‘친환경 난연 도료(F2N)’개발, ‘클린사업장 ISO0991·1400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지난 3년 동안 연구의 결실인 F2N도료는 유기화합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광물성과 식물성물질을 배합한 도료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성능·품질검사에서도 월등한 성적으로 합격했다.
또한 이 도료를 칠한 달인테크 가구는 나무의 성질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나무고유의 향, 원적외선 방출, 실내습도 조절, 공기정화, 단열 및 난연까지 겸할 뿐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가능해 원목가구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