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영어교육 길잡이…최우수 영어학당 명성
전해원
| 2012-12-27 09:20:30
【서강대 SLP 중랑학당 이태종 원장】세계화시대로 도래하면서 영어는 국어만큼이나 중요한 과목으로 부각됐다. 자녀들의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학부모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많은 전문가들은 조기영어교육의 부작용을 우려하면서 제대로 된 영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때 서강대학교 SLP 중랑학당(jungnang.slp.ac.kr / 이하 중랑SLP) 이태종 원장은 조기영어교육을 장려함과 동시에 올바른 영어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조기영어교육이 모국어 습득에 지장을 초래하고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키운다는 점에서 조기영어교육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지만 “자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올바른 영어교육만 받는다면 충분히 조기영어교육은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서강대학교의 차별화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한 연령별·연차별 맞춤형 토론식수업, 영어동요프로그램 등 중랑SLP만의 학습프로그램은 교재·학습 위주의 언어습득을 탈피하여 자녀 스스로 영어를 탐구해 가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이 원장은 “잘못된 학습법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조성할 수 있다”며 “문법·쓰기 위주의 잘못된 교육은 외국어뿐 아니라 모국어도 제대로 깨우치지 못하는 부작용을 초래하므로 모국어를 배우듯 자연스런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의 일환으로 중랑SLP에서는 창의·두뇌계발 수학교구 ‘플레이 팩토(Play Facto)’를 활용, 놀이와 영어를 접목한 수학교육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영어에 대한 친화력을 높였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