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민원24’에서 준비
조주연
| 2013-01-08 10:02:43
주민등록표 등본 등 연말정산 서류 무료 발급
‘민원24’연말정산 서비스 이용방법
시사투데이 조주연 기자]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은 온라인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국민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서류를 준비할 수 있다.
‘민원24’는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민원24‘에 접속해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면 된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10일부터 제공 할 예정이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김혜영 센터장은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시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용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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