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김세미

| 2013-01-08 11:06:37

1월 8일부터 가족과 함께하는‘우유과학 체험교실’운영 2012 여름방학 우유과학 체험교실 사진

시사투데이 김세미 기자]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건강에 유익한 우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8일부터 2월 3일까지 중앙홀 2층에서 ‘우유과학 체험교실’을 개최한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가운데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우유에 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100% 참여형 전시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회 총 25만명이 방문해 큰 관심을 받은 본 행사는 ‘가족과 함께 체험하는 우유과학’을 모토로 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증대할 예정이다.

우유과학교실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우유 목장교실, 체험교실, 건강교실로 구성돼 있다. 우유 목장교실에서는 목장에서 집까지 신선하게 배달되는 우유의 제작과정을 한눈에 보고 착유과정을 경험을 통해 우리밥상에 올라오는 우유의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이다. 체험교실에서는 우유 시음과 함께 우유로 비누, 푸딩을 직접 만들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우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건강교실에서는 체지방 측정체험을 통해 건강과 발육 상태를 점검해 우유의 과학적 의미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한 이미애 사무관은 “그동안 우유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대부분 수도권에서 떨어진 원거리 농촌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것에서 벗어나, 많은 학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관에서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유과학교실 체험은 과학관 입장 관람객에 한해 무료이며, 전체 체험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기타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