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자녀교육을 위한 ‘길라잡이’
전해원
| 2013-03-07 10:13:09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지원을 위한 ‘행복한 자녀교육 길라잡이’ 교육자료를 발간하고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3월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우선, 자녀교육과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가이드북 ‘2013년 행복한 자녀교육 길라잡이’는 부모의 역할, 자녀와의 소통법 등 올바른 인성교육과 자녀교육에 유용한 주제를 담고 있다.
또한 평소 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자녀의 자기주도적학습 지원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코칭’도 선보인다. 자기주도적학습을 위한 학습코칭 기초, 필수학습법 코칭과 함께 자녀발달단계별(미취학․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코칭 포인트, 코칭사례 등을 풍부하게 담고 있어 실제 가정에서 학부모의 자기주도학습 코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특히 위킹맘을 비롯해 평소 학부모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연수과정(e-learning, 15차시)과 출퇴근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서비스(m-learning)도 병행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학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도 개통한다.
교과부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통해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주고 가정과 학교와의 소통으로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