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연속 취업률 100% 달성' 눈앞…실무중심 인재육성에 힘써

전해원

| 2013-05-02 09:56:49

서울호서전문학교 취업정보센터 김영덕 센터장

【서울호서전문학교 취업정보센터 김영덕 센터장】극심한 취업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13년 연속 취업률 100%라는 괄목할만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 서울호서전문학교는 현장실무능력과 함께 철저한 인성 교육을 실시해 산학 현장 투입 능력을 배양시키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적인 취업 전문학교로 도약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취업률 제고의 중심에 서있는 취업정보센터 김영덕 센터장은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실무중심교육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 육성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지난 1977년 대한항공에 입사해 31년간 근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김 센터장은 재직 당시 바쁜 업무 일정 속에서도 경영학박사를 취득할 정도로 배움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소유한 인물이다.

그는 대한항공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올해 신설된 항공서비스과 총괄을 맡으면서 학교 발전의 밑거름을 자처하고 있다. 김 교수는 “항공서비스과는 최신항공기 A380 2층의 실제 기내를 재현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객실훈련센터를 구축하고 있다”며 “항공실무·이론, 서비스, 다양한 외국어, 매너 등의 집중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이 훌륭한 예비 승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이 구축돼 있다”고 설명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