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셀랑고르 주 투자 설명회 개최
윤용
| 2015-05-29 14:05:04
[시사투데이 윤용 기자] 말레이시아 셀랑고르 주정부 산하 투자진흥기관인 투자INVEST Selangor는 지난 28일 말레시아 투자진흥청과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투자 기회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투자세미나 내용이나 목적에 있어 셀랑고르 주를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투자 대상지로 홍보했다.
셀랑고르주는 말레이 반도(Malay Peninsula) 서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속적 기반시설 발전을 통해 고속도로와 철도네트워크 제공하여 주민들과 방문객 및 투자자들을 연결하고 있으며 이같은 유저들이 조합된결과 다양한 산업의 진출과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아울러 셀랑고르 주의 사업 관계 형성과 이어 서울과 셀랑고르 주의 사업 관계형성,서울과 셀랑고르주의 사업 기회 창출 그리고 플라워인다홍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약 50여명의 한국 기업 및 협회인들이 참석한 투자 세미나 행사에는 생명과학 첨단기술,녹색산업 등 주요 산업분야와 프라워 인다 산업 공단에 대한 홍보가 주를 이뤘다.
특히 이 행사에 말레시아 투자 진흥청 서울 사무소는 행사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이날 셀랑고르 주장관인 Mohamin Ali은 기조연설에서 "셀랑고르 주 에는 여러 산업투자조건에 매우 적합한 지역이며 특히 기계, 기계,자동차 등 이 매우 적당하며 지정학적 이점을 활용해 기업을 운영한다면 성공적 사업을 할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사 황금 주 셀랑오로의 활기찬 연결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번성한 클랑 벨리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셀랑오는 기타 다른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셀랑오 주는 우수한 인프라, 접근성 및 투자혜택을 가지고 있어서 투자자들의 최고의 목적지가 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시설과 유리한 투자 환경에 신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셀랑오 주정부는 INVEST Selangor BERHAD 사를 통해 셀랑오주가 첨단기술 센터가 되도록 계획을 하고 있으며,주 내에서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비지니스를 할 수 있도록 최첨단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셀랑오 주 정부는 모든 투자자들이 투자내용에 대해 최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셀랑오 주 정부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사업과 즐거운 삶을 영유하기 위한 최상의 선택지로 변신시키겠다는 주 비전의 이념과 함께 여러분의 투자 수익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셀랑오는 잠재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주소지가 될만한 가치있는 곳 이라고 덧붙였다.
◆투자혜택
말레이시아에서는 직접 및 간접 세금에 관한 혜택은 투자진흥법 1986,소득세법 1967,판매세법 1972,소비세법 1976 및 자유무역구역법1990에 반영되어 있다.
이들 세법에는 제조,농업,관광(호텔포함)및 해당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연구개발,교육 및 환경보호 활동 산업에 따른 투자에 대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다.
직접세에 대한 인센티브는 소득세의 일부 또는 전액을 일정 기간 동안 면제해주는 것이고 간접세 인센티브는 수입관세,판매세 및 소비세의 면제의 형태로 혜택을 받는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2015년 4월부터 상품 및 서비스세(GST)명목으로 6%를 부과하고 있다.이 세금은 기존의 판매 및 서비스 세금(SST)를 대체하는 것으로,이는 정부의 세제 개혁 프로그램의 일부로써 정부 세무 행정의 역량,효율성,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말레이시아 셀랑고르 주에서의 투자기회에 대한 문의는 enquiry@investselangor.my 이메일 또는www.investselangor.my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