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미술사업의 성공모델 창출

이명선

| 2015-07-24 09:21:11

또부아트 김강권 총괄이사

[시사투데이 이명선 기자] 마음과 정신의 상처치유를 일컫는 힐링은 사회적·문화적 코드로 급부상했다. 과거 신체적 건강의 웰빙트렌드가 유행했다면 현재 대한민국은 힐링열풍이 불며 힐링산업의 무한한 가능이 예고된다. 그 중 문화힐링을 대표하며 미술작품의 미적가치와 예술성을 재현한 리메이크힐링아트캔버스 ㈜또부아트 (총괄이사 김강권, www.ttobuart.com)가 화제다.

2007년부터 고가품의 원작을 남녀노소 누구나 채색(그리기)하기 쉽게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수작업의 융합기술을 개발해 2013년 법인을 설립한 또부아트는 혁신적인 아트상품 출시로 바른 미술문화 선도경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국내 및 해외작품 리메이크 채색미술 캔버스를 상품화해 그림그리기에 소질이 없어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그릴 수 있는 혁신기술개발로 새로운 아트문화시장을 구축하는데 박차를 가해왔다.

이런 또부아트의 품질향상 된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에는 제조 전문가와 참여소속 작가들이 구성돼 수준 높은 기준과 철저한 제품관리를 통해 공식기관의 안전검증을 완료하며 일회성이 아닌 전문성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신뢰경영에 폭과 깊이를 더하고 있다.

여기서 나아가 또부아트는 최고급 사양의 아크릴 코팅 면천 캔버스 사용과 KCL 15색 칼라별 문구, 완구 물감안정인증을 받아 태능선수촌 등 다양한 국가기관에 납품 할 수 있는 경쟁우위에서 아트힐링 프로그램상품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에 김 이사는 “인증된 아크릴물감의 사용으로 자신이 그린 리메이크 작품들을 보면 찬란한 색채의 발색으로 충분한 만족감과 힐링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금형(물감 용기) 지원개발기업으로 선정, 고질적 문제였던 물감의 유통기간을 굳지 않고 장기간(3년)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 친환경 재료로 물감농도 보존력, 변질, 변색 등을 방지하며 에코프랜들이 마크를 획득해 유사제품사와의 분명한 차별화로 비경쟁시장을 만들어 낸 또부아트의 우수성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이미 또부아트는 조달청으로부터 국내 제품생산 확인 실사와 인증을 받은 우수벤처기업이다. 또부아트 힐링 캔버스는 소비자들의 입소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힐링미술문화 교육프로그램 진행에도 인기몰이 중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