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째 맞이 ‘2016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개최
이지혜
| 2016-05-19 12:32:33
시사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맞이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은 2011년 11월 유네스코 총회에서 우리 정부가 주도한 ‘서울어젠다; 예술교육 발전 목표’가 만장일치로 채택돼 매년 5월 넷째 주를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으로 선포해 시작됐다.
지난 2012년 이후 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주간행사는 ‘예술, 스스로 피어나 서로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와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전국에서 다양한 분야로 활동 중인 문화예술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보여주고 일반 국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특히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일대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교육전시회는 그간의 문화예술교육 성과와 체험, 놀이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문화예술교육 정책 사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정책 전시’와 16개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각 지역의 문화를 살려 추진해 온 사업성과를 보여주는 ‘성과 전시’, 문화예술교육 수혜자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커튼콜 전시’, 노인복지기관 어르신들의 성과 발표의 장인 ‘청춘제’ 등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공식 누리집(http://www.artewee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