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세일 페스티벌(Korea Sale FESTA)' 쇼핑거리축제 개최
이윤지
| 2016-08-24 10:13:34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산업부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 (www.koreasalefesta.kr)’ 대규모 특별할인 기간인 9월 29일부터 10월 9일간 쇼핑거리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쇼핑거리축제는 특색 있고 인지도가 높은 전국 5개 유명거리에서 개최되며 총 6천여개 매장이 참여하는 다양한 할인행사, 색다른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최지는 서울 가로수길, 이태원 패션거리, 대전 으능정이거리, 광주 충장로, 포항 실개천거리다.
이번 쇼핑거리축제는 유명거리를 찾은 일반 국민들이 ‘사고, 놀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초점을 두었다. 젊은층이 가장 즐겨찾는 서울 가로수길과 이태원 패션거리에서는 퍼레이드, 패션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가상품 판매전 등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매장에서 업체별 최대 50%까지 할인행사, 별도의 이벤트 판매존에서 특가 상품 판매전 실시, 수공예 아트마켓 등을 운영한다.
대전 으능정이거리와 광주 충정로거리에서는 5,000여 점포가 참여해 ‘쓰리GO(사고, 받고, 즐기고)’를 주제로 다양한 할인행사와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페이백이벤트를 실시한다. 포항 실개천거리에서는 800여 매장이 참여하는 최대 40% 할인행사, 15개 아웃도어 브랜드 최대 80% 할인행사, 다양한 무대공연과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업부 측은 “이번 쇼핑거리축제는 ‘Korea Sale FESTA’에 지역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별 쇼핑거리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