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메디컬 분야 선도적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

전해원

| 2017-01-26 08:34:12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정인성 대표원장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Pet+Family)족’이 늘면서 국내 반려동물 인구도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로얄동물메디컬센터(대표원장 정인성)는 반려동물의 다양한 질병에 전문적인 도움을 주고자 세분화된 진료과별 협진시스템, 전문 의료진, 최첨단 의료장비를 기반에 둔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동물병원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400여평 규모의 로얄동물메디컬센터는 외과수술특화센터, 내과진단치료센터, 응급·중환자 집중치료센터(ICU), 고양이특화센터 등의 각 분야 특화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해 동물메디컬 분야의 선도적인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정인성 대표원장을 필두로 분과별 전문 의료진들의 협진 진료체계로 시행되는 의료서비스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하며 보호자들의 의료만족도를 드높였다.

최근에는 15주년을 맞아 확장개원을 단행, 임상의 전문성과 동선까지 고려한 A~E 주요 임상구역을 확충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먼저 A구역은 3개의 외과진료실 및 관절특화센터·외과처치실이 완비된 ‘외과수술특화센터’와 최소침습수술센터(내시경·관절경·복강경 등), 신장투석센터, 치과, 수술준비실 및 수술관람실이 겸비된 제2수술실, 방사선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제2수술실에는 무영등에 카메라가 내장돼 있어 HD급 화질로 수술영상의 녹화 및 중계가 가능하며 보호자가 원할 경우, 2층에 위치한 수술관람실에서 참관할 수 있다. 그러면서 대학병원급 수준의 뇌수술용 초음파메스, 전기&초음파 하이브리드 메스, 환자의 호흡에 맞춰 자동조절이 가능한 호흡마취기 등의 최신형 의료장비도 두루 갖췄다.


이어 B구역은 ‘내과진단치료센터’로서 내과진료실·진단검사의학센터(임상병리)·심장질환&종양진단치료센터·초음파실·영상진단센터가 마련돼 빠르고 정확한 진단·검사는 물론, 최선의 진료조치를 적극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강점으로 손꼽히는 안과특화센터는 안과 초음파·CT와 같은 정밀영상진단을 위해 내과진단치료센터, 영상진단센터와의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외과수술특화센터를 통해 정교하고 정확한 수술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C구역 ‘고양이특화센터’에는 고양이친화적병원CFC(Cat Friendly Clinic)를 지향한 10개의 전용 ICU 입원실을 구축했다. ISFM(세계고양이수의사회)에서 최고등급인 ‘GOLD LEVEL’을 받았을 만큼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 이곳은 주변 환경에 예민한 고양이의 컨디션 회복에 중점을 뒀다.

외과수술특화센터 옆에 위치한 D구역 ‘응급&집중치료센터’는 입원 환자를 위한 일종의 모니터링센터다. 응급&집중치료센터의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중환자들의 집중적인 케어를 가능하게 하며, 응급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큰 장점을 지녔다. 뿐만 아니라 긴급상황에 대비해야 하는 중환자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홈 모니터링 시스템(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환자확인시스템)은 보호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는 세심한 배려로 평가받으며 호평이 자자하다.

더불어 상태가 불안정한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고압산소치료기를 활용한 고압산소요법을 수행해 긴급상황에 대한 신속대처에도 소홀함이 없다. 여기서 고압산소요법은 일반적 대기압보다 높은 기압을 인공적으로 만들면서 100% 산소를 흡입하게 하는 치료 요법으로, 일상적인 혈액 속의 산소 농도보다 월등하게 높은 산소를 혈액에 흡수시켜 조직과 장기로 다량의 산소를 운반하게 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응급&집중치료센터는 응급&중환자 모니터링 병동, 일반환자 입원병동, 대형환자 입원병동이 별도로 구성돼 있으며 입원실 중앙에는 다수의 보호자 면회실이 마련돼 있다. 이처럼 선진화된 의료서비스시설 확립에 전심전력을 다한 로얄동물메디컬센터는 급성 질병과 외상에 대한 즉각적 치료와 수술을 위해 상주 전문 의료진들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슬로건을 실천하며, 각종 응급상황에 만전을 기한다.

마지막으로 E구역에 위치한 '반려문화공간'은 애견카페 리퍼티벨, 애견호텔 등의 편의시설 및 보호자와 병원식구들의 복지공간으로 조성돼 ‘로얄동물메디컬센터’의 토털 의료솔루션을 완성시켰다.

정인성 대표원장은 “정확한 진단과 진료기술로 반려동물의 생명존엄성·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국내 수의학기술 발전의 선두주자로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에 정진할 것”이란 참된 의료인의 면모를 내비쳤다.

한편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정인성 대표원장은 세분화된 진료과별 협진시스템·전문 의료진·최첨단 의료장비 구축을 통한 선진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동물종합병원의 뉴-패러다임 제시와 국내 수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7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인물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