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2017’ 개최

이지혜

| 2017-04-14 11:03:48

‘세계인의 시각으로 대한민국을 표현’하는 온라인 소통 축제 한마당 문화부4

시사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15일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talktalkkorea.or.kr)을 열고 5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세계인이 참여하는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Talk! Talk! Korea)2017’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는 매년 150여 개국, 2만여 명의 외국인이 참가해 ‘세계인의 시각으로 본 다양한 대한민국’을 표현하는 온라인 소통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을 유도하고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평창’을 특별 주제로 선정했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사진, 웹툰, 일러스트, 모바일 등 5개 분야다. 해문홍은 콘텐츠 제작이 서툴거나 더욱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참가자를 독려하기 위해 중국, 베트남, 영국, 스페인 등 10개국 한국문화원에 주재하는 문화PD의 지원을 받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했다.

해문홍은 작품 응모자 중 200여 명을 선정해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등의 상품을 준다. 특히 분야별 1위로 선정된 수상자 5명에게는 5박 6일간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자들의 한국문화 체험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돼 아리랑 티브이(TV)를 통해 해외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문홍은 응모 기간 중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평창올림픽 입장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정부 다국어 포털사이트 코리아넷(www.korea.net)과 유튜브,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 소통망을 통해 해외 홍보에 활용된다. 또한 ‘2018 평창올림픽’ 지(G)-100일에 맞추어 국내외 순회전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