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성, ‘곰배령’ 컴필레이션 앨범 최고 인기곡 등극
류철현
| 2017-07-10 09:09:08
[시사투데이 류철현기자] 조은성의 ‘곰배령’이 노래교실 애창곡 1위로 전국을 강타한데 이어 하이숍 컴필레이션 앨범 최고 인기곡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1년 전부터 노래교실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은 ‘곰배령’은 성인가요 메카로 불리는 고속도로 휴게소 중심의 하이샵에서 판매되는 메들리 앨범에 단골 수록곡에 등극했다.
가수별 노래를 모은 컴필레이션 앨범을 비롯해 남녀 구분 없이 성인가요 가수들이 발표하는 메들리 앨범에 애창곡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는 기획사와 가수들이 ‘곰배령’을 수록하고 싶다는 문의가 끊이지 않으며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관계자 사이에서 일고 있는 뜨거운 인기는 대중들이 ‘곰배령’에게 보내는 관심과 사랑을 고스란히 입증하고 있는 것, ‘사랑하는 님을 두고 고개를 넘어가는 애절한 심정’을 그린 한 편의 시 같은 노랫말과 우리민족의 한이 서린 감성 짙은 멜로디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노래 좀 할 줄 아는 20대 들에게도 애창곡으로 떠오르며 국민가요 탄생을 알리고 있다.
조은성의 소속사 관계자는 “전국에서 열리는 행사마다 객석에서 ‘곰배령’을 합창한다. 또한 아마추어노래자랑 단골 참가곡으로도 꼽히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