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뷰티 인사이드’ OST ‘꿈처럼 내린’ 공개
김정훈
| 2018-10-16 08:56:42
[시사투데이 김정훈기자] 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연출 송현욱, 극본 임메아리, 제작 스튜디오앤뉴, 용필름)의 OST제작을 맡은 뮤직앤뉴가 발라드 여신 다비치의 <꿈처럼 내린>을 16일 18시,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다비치가 애절한 감정을 목소리에 담아 부른 '뷰티 인사이드'의 세 번째 OST, <꿈처럼 내린>은 각자의 아픔을 가진 한세계(서현진), 서도재(이민기)가 서로의 아픔에 공감하고 사랑을 키워나가는 주요 장면에 흘러나오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인다. 다비치의 <꿈처럼 내린>은 ‘뷰티 인사이드’ OST 라인업 공개 이후 제작사 및 유통사로 팬들의 음원 발매문의가 이어졌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모았던 곡이다. '태양의 후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 이은 이번 '뷰티 인사이드' 참여를 통해 다비치는 명실상부 멜로 드라마 OST퀸의 존재감을 확실히 했다.
또한, 다비치의 <꿈처럼 내린>은 작사가 하나와 작곡가 김영성의 협업으로 눈길을 끈다. ‘푸른 바다의 전설’ OST 이선희의 <바람꽃>, ‘돈꽃’ OST 민경훈의 <Waiting here for you>의 작사가 하나와 ‘연애의 발견’ OST 어쿠스틱 콜라보의 <너무 보고 싶어>,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진호(펜타곤)&로시의 <조금만 더> 등을 작곡한 김영성이 역대급 OST 완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꿈처럼 내린>은 부드러운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갈수록 웅장하고 화려해지는 현악 오케스트라,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진심이 담긴 가사가 담겨 두 주인공의 애틋한 감정을 극대화 시키는 제3의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사진 뮤직앤뉴]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