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감성' 자극하는 매력만점 여성래퍼 키썸, 싱글 ‘내게 인사해주세요’ 발매
전해원
| 2019-04-17 08:51:29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래퍼 키썸의 신곡 ‘내게 인사해주세요(feat. 우디)’가 오늘(17일) 공개된다.
키썸의 올해 첫 싱글 ‘내게 인사해주세요 (feat.우디)’는 1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는 네이버TV 및 키썸 공식 SNS채널과 맵스엔터테인먼트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mapptown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곡 ‘내게 인사해주세요’는 작년 7월 발매한 ‘100%’이후 9개월 만에 발매하는 음원으로 레트로 사운드 힙합에 리드미컬하면서도 감미로운 키썸의 보컬과 그루비한 R&B느낌의 우디의 보컬이 더해져 고독한 ‘새벽감성’을 저격할 예정이다.
또한 뮤직비디오에 키썸과 우디가 직접 출연해 네온사인 아래 화려하지만 그 이면은 외로운 현대인들의 감정과 아티스트로서의 고독함을 표현해 음원과는 또 다른 감성을 안겨줄 전망이다.
키썸은 “가까이 살지만 이웃끼리 인사를 안 하기도 하고, 같은 회사에 근무하고 있음에도 옆 팀과는 인사를 안 하는 등 불통의 시대가 된 것 같다”며 “서로에 대한 관심을 표현해 소통하고 인사를 나누는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작사의 배경을 전해 음악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키썸 소속사 맵스엔터테인먼트는 2015년 4월 한국 대중음악 대표 작곡가 ‘이현승’을 필두로 한 연예기획사다. ‘진정성’을 모토로 언더와 오버 경계를 허무는 양질의 음악 콘텐츠를 지향하며 음반 제작활동에 필요한 녹음 스튜디오, 촬영 스튜디오, 밴드 합주실, 프로듀서 작업실 등의 기반이 마련돼 있다.
키썸(KISUM)은 2013년 G BUS TV를 통해 데뷔한 뒤 ‘경기도의 딸’로 불리며 화제가 됐다. 이후 MNET<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하면서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였다. 국내 시장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여성 래퍼로서 다양한 공연과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2015년 9월 설립한 휴맵컨텐츠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아티스트 & 미디어 에이전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탄생했다. 미국의 대표 에이전시 Creative Artists Agency (CAA)를 모델 삼아 아티스트 및 미디어, 브랜드의 다양한 클라이언트에게 최적화된 국내외 에이전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