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둘이서, 가족과 함께…‘취향 따라 떠나는 가을 여행’
김경희
| 2019-08-13 18:07:38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취향 따라 떠나는 가을 여행~~!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17개 광역지자체와 함께 오는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가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캠핑차를 타고 국내의 보석 같은 장소들을 찾아 떠나는 JTBC 인기 예능 ‘캠핑클럽’과의 연계 행사를 진행한다.
출연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캠핑클럽 촬영 시 포착된 아름다운 국내 전경 사진을 전시하는 ‘캠핑클럽 사진전’이 8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야외광장과 2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야외광장에는 촬영용 캠핑차를 활용한 사진 찍는 곳이 설치되고 2층에서는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는 8월 14일부터 9월 4일까지 ‘나만의 캠핑클럽’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주간이 추천하는 캠핑 여행지를 확인한 후에 가고 싶은 여행지와 하고 싶은 활동을 적으면 응모가 완료된다. 1등 3명에게는 ‘캠핑클럽’ 캠핑차로 직접 캠핑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추천 여행 유형은 '마을'로 봄에 이어 가을에도 혼자서 떠나기 좋은 마을여행지, 둘이 떠나기 좋은 마을여행지, 가족과 함께하면 좋은 마을여행 지 등 '취향저격 마을여행단'도 소개한다.
여행주간을 아는 사람들은 손꼽아 기다리는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은 2,880명을 대상으로 20개 코스로 진행된다. 14개 코스는 서울, 6개 코스는 부산, 광주, 원주, 전주에서 출발한다. 참가 신청은 12일 오후 2시부터 16일 오후 2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받는다. 당첨자는 22일 오후 2시 발표될 예정이다.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과 페이스북(travelweek.kto), 인스타그램(travelweek.k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