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준비한다면~취업전략 설명회로 모여라!
전해원
| 2019-08-20 12:50:14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국가별, 직종별로 해외 취업 정보를 알려주는 자리가 마련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KOTRA가 공동 주관하는 ‘2019년 해외취업전략 설명회’가 5개 지역에서 열린다.
21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22일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대구, 23일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 26일 서울 송파 롯데호텔 월드, 2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컨벤션홀 순으로 개최된다.
5개 지역 설명회에는 ▲미국 및 아세안 국가 취업전략 ▲공단 해외취업지원 및 연수사업 ▲미국 및 싱가포르 취업 멘토링 ▲영어 이력서 첨삭 ▲면접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특히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설명회에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의 KOTRA 현지무역관 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각 국가별 특징과 취업준비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또한 외국크루즈와 항공사의 승무원 취업전략과 인재상 강연도 함께 열어 각 직종의 취업준비부터 근무경험담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할 경우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보다 많은 해외취업준비생들이 관련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5개 거점도시에서 설명회를 개최해 접근성을 높였다”며 “각 국가별로 고용환경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