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관광 분야 채용 정보..'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에서 만나요!

김경희

| 2019-10-22 12:51:02

오는 29,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관광기업 채용부터 관광산업 최신 동향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29,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시1(C1), 시2(C2)홀에서 열린다.

6회째를 맞이하는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에는 호텔업, 여행업, 리조트, 마이스(MICE) 관광벤처 등 관광 분야 기업 121개사가 참여한다. 올해는 ‘관광산업 최신 트렌드관’과 ‘창업특강관’을 새롭게 운영한다.

‘최신 트렌드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기술과 소비 형태 변화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관광 기업과 관광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창업특강관’에서는 관광벤처 성공 사례, 관광두레 지역관광 활성화 사례 등 관련 강연을 열어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채용관’에서는 호텔업, 여행업, 리조트, 카지노, 관광벤처, 해외 관광업체 등 분야별 9개관, 121개 기업이 일자리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심층면접관’에서는 사전 온라인 서류 전형을 통과한 구직자들이 실제 관광기업의 채용 면접을 보게 된다.

관광 일자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풍성한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취업특강관’에서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관광 분야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와 관광업계 현직 선배들과 함께하는 대화형 강연 등도 열린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좋은 일자리와 준비된 구직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의 내실을 강화하고 관광일자리센터를 통한 상시 취업 상담, 각종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