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향 무료 공공주차장 '공유포털' 지도로 확인
이윤재
| 2020-01-21 12:36:12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정부가 귀성객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국 1만7,572여개 공공주차장 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로 제공한다.
행정안전부는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공유포털(eshare.go.kr)’을 통해 주민센터, 학교, 공공기관 등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알려준다.
공유포털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설 연휴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안내’ 창이 뜨고 ‘무료 개방 주차장 찾기’를 눌러 이동하면 검색창과 지도가 나타난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화면 왼쪽에는 해당 지역에 있는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목록이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지도와 함께 주차장 위치가 표시된다.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간략한 주차장 정보를 볼 수 있다. 길찾기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맵으로 이동해 이동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로 공유포털에 접속한 이용자는 카카오맵에서 안내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정부24’에서 무료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했지만 주차장 주소와 개방시간, 연락처 등의 정보만 제공해 이용자들이 다시 지도 사이트에 주소를 입력하고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조소연 행안부 공공서비스정책관은 “이번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제공 서비스가 국민들이 편안한 설 연휴 보내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불후의 명곡’ 김광진 X WOODZ(우즈) → 서문탁 X 카디(KARDI), 파격+경이 그 이상의 ‘한정판 듀엣’ 무대가 온다!
- 2‘옥탑방의 문제아들’ ‘54세 독거남’ 김승수 & ‘결혼 장려 부부’ 소이현, 극과 극 ‘반쪽 토크’로 웃음 선사!
- 3‘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미숙·강석우, 세월이 빚은 어른의 로맨스 ‘인생 두 번째 봄을 그리다’!
- 4코스피, 4% 넘게 하락해 5,000선 깨져…코스닥도 급락
- 5조현 "美국무에 韓이 투자법안 고의지연하는 것 아니라 설명"
- 6이 대통령 "독과점 이용해 국민에게 고물가 강요 안돼... 공권력 총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