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야생생물 이야기 집에서 생생하게 배워요!

홍선화

| 2020-05-04 11:14:00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시사투데이 홍선화 기자] 국립생물자원관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이 생물의 소중함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2020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를 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동안 국립생물자원관 동영상(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전시관에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가능한 행사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함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마련했다.

올해 행사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이자 전래동화 주인공으로 친숙한 호랑이와 반달가슴곰을 비롯해 Ⅱ급인 흰목물떼새를 주제로 전문가의 재미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제공하고 전문가 강의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생방송 중간중간 참가자들이 유튜브 채팅창에 강의와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맞추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을 준다.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을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전시관을 체험하는 것처럼 영상을 제작해 화면에 맞춰 전시를 설명해 주는 온라인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국립생물자원관 동영상 채널은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국립생물자원관’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