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돌봄 시설 한 곳에서 확인..'정부24' 구축
이선아
| 2020-05-15 11:42:55
지역별 돌봄 시설 위치 찾기로 3만6천여개 시설 조회
돌볼 시설 위치 찾기 서비스 기능 예시(모바일)
[시사투데이 이선아 기자]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돌봄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행정안전부는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지역에서 운영 중인 돌봄 시설의 서비스 정보를 '정부24'를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은 ‘유치원 알리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의 대표 누리집을 일일이 방문해야 지역의 시설정보 확인이 가능했다.
돌봄 정보가 필요한 경우 정부24의 '위치 찾기 서비스'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시설 등 3만 6천여개 시설을 조회할 수 있다.
시군구별로 지도에서 거주지 또는 직장 인근의 돌봄 시설을 선택해 주소, 연락처, 돌봄 서비스, 운영 시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정보 확인 후 위치공유, 길 찾기, 전화걸기, 홈페이지 이동 등의 편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돌봄 시설 외에도 분만가능병원, 난임시술지정병원을 포함한 의료기관, 관공서, 여가문화 정보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돌봄 시설 위치 찾기 서비스 구축이 지역주민들의 아이 양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