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위하준 주연 ‘배드 앤 크레이지’ 마지막 OST ‘Present’ 발매

김현일

| 2022-01-14 09:04:42

배드앤크레이지 OST

[시사투데이 김현일기자] tvN 금토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의 마지막 OST ‘프레젠트’가 15일 발매된다.

‘프레젠트’는 ‘배드 앤 크레이지’의 새 캐릭터 신주혁(정성일 분)의 등장신에 사용된 바 있는 곡으로, 극 중 신주혁이 즐겨 듣는 음악으로 사용돼 주목을 받았다.

올드 재즈 발라드의 감성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접목시켜 완성된 이 곡은 어린 조카의 탄생을 경이로워 하는 한 여성의 감정을 나타낸다. 특히 끈적이면서도 중독성 있는 보컬의 음색을 통해 극의 진한 감정선과 긴장감을 배가한다.

‘배드 앤 크레이지’의 마지막 OST인 ‘프레젠트’의 가창은 지난 2019년 ‘제30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포커스 : Folk Us’를 통해 얼굴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송예린이 맡았다.

송예린은 2018년 디지털 싱글 ‘꿈속으로 납치’라는 곡을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으며 지난해에는 직접 프로듀싱 한 첫 번째 미니 앨범 ‘바다’를 발매하는 등 왕성히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이번에 송예린은 ‘프레젠트’를 특유의 몽환적이면서도 유니크한 음색으로 소화하며 올드 재즈 스타일의 감성으로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송예린이 부른 ‘배드 앤 크레이지’의 마지막 OST ‘프레젠트’는 15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배드 앤 크레이지’는 유능하지만 나쁜 놈 수열(이동욱)이 정의로운 미친 놈 K(위하준)를 만나 겪게 되는 인성회복 히어로 드라마로, 이동욱, 위하준, 한지은, 차학연 등이 출연하며 매주 금, 토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배드 앤 크레이지’ 마지막 OST (Stone Music Entertainment 사진 제공)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