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 (주)유한생활건강과 업무협약(MOU) 체결

전해원

| 2022-08-17 08:36:44

[사진] 이뮤니스바이오-유한생활건강 MOU 체결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NK세포치료제 전문회사인 ㈜이뮤니스바이오(대표이사 강정화)가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유한건강생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 천연물 소재를 발굴하고, 이를 면역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뮤니스바이오는 면역세포 특히, NK(Natural Killer)세포치료제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세포기능 조절물질을 이용하여 질환맞춤형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국방과학연구소와 함께 Covid-19 같은 바이러스세포해독플랫폼 개발과제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연구해온 선천 및 후천면역에 관한 세포활성 및 조절연구로 특허등록 16건, 출원 5건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위암과 유방암 등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NK세포 및 조절T세포를 이용하여 암, 자가면역질환, 바이러스감염증 등 다양한 임상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IR52 장영실상 기술혁신상‘ 수상 및 2022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으로 연구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뮤니스바이오 강정화 대표는 “보유한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한 감염병 치료제 개발 가능 소재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천연물 연구 전문기업 유한건강생활과 함께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융복합 연구 역량을 활용해 면역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용 천연물 소재 개발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