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날 반입금지 물품 집에 두고 오세요"..유의사항 안내
홍선화
| 2023-11-08 10:02:14
[시사투데이 홍선화 기자]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등 모든 전자기기는 집에 두고 오거나 1교시 시작 전 반납"
교육부는 오는 16일에 실시될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유의 사항을 안내했다.
예비소집 반드시 참여
유의사항에 따르면 수험생은 수험표를 수령하고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받아야 하므로 시험 전날인 15일 실시되는 예비 소집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선택과목을 확인하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 위치도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시험 당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한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것과 같은 동일한 사진 1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내 시험 관리본부로 찾아가면 수험표를 다시 발급받을 수 있다. 사진이 없는 경우에도 시험 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임시 수험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집에 두고 오거나 1교시 시작 전 반납
휴대전화, 스마트워치를 포함한 스마트기기, 태블릿PC,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전자기기를 시험장에 가지고 온 경우 1교시 시작 전까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전자기기를 제출해야 한다. 시험 종료 이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만약 전자기기를 제출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다가 적발되는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당해 시험은 무효가 된다. 시계의 경우 아날로그 시계만 휴대할 수 있다. 보청기, 돋보기 등 개인의 신체조건 또는 의료 상 특별한 이유로 휴대가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 후 휴대할 수 있다.
4교시 탐구 영역 응시 방법 숙지
4교시 탐구 영역 시간에는 수험생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응시해야 하고 해당 선택과목의 문제지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풀어야 한다. 4교시 탐구 영역에서 2개 과목 응시를 선택한 수험생이 제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제1선택 과목의 답안을 수정하거나 작성할 경우 부정행위 처리되어 해당 시험이 무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코로나19 확진 수험생은 마스크 상시 착용
수험생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당국의 생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코로나19에 확진된 수험생은 KF94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시험장에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점심 식사할 것을 권고한다.
시험 당일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한다. 시험 중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발생했으나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수험생은 감독관 등을 통해 시험장에서 보유 중인 마스크를 받아 착용할 수 있다.
교육부는 수험생들이 수험생 유의 사항의 주요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영상물, 자료집 등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시도교육청에서도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수험생에게 사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