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지역 농산물 소비확대 간담회 개최

이윤재 기자

sisa_leeyj@naver.com | 2025-08-09 01:38:00

           ▲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8월 8일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시사투데이 = 이윤재 기자]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홍승주, 이하 천안조공법인)은 지난 8일 법인 회의실에서 천안시 농업환경국장, 천안의 산업단지 단장들과 함께 지역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천안조공법인의 ‘지역 산업단지의 근로자들에게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다’는 제안으로 성사됐다. 

간담회에서는 각 산업단지 내 식당 운영현황, 천안조공법인의 식재료 공급시스템, 앞으로 산업단지 · 천안조공법인 · 농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우리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근로자들의 건강을 지키며, 지역 먹거리경제의 선순환 체계도 확립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라며 마음을 함께 했다. 

천안조공법인 홍승주 대표이사는 “우리의 취지에 참석자 분들이 함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을 전했다.

시사투데이 / 이윤재 기자 sisa_leeyj@naver.com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