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무용재활 교육프로그램> 아카데미 운영
이윤재 기자
sisa_leeyj@naver.com | 2025-06-30 20:10:19
[시사투데이 = 이윤재 기자]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이해준, 이하 센터)는 전문무용수의 직업전환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무용재활 교육프로그램> 아카데미를 오는 7월 28일(월)부터 9월 22일(월)까지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교육와 기본교육으로 나뉘어 총 22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기초 과정 및 체계적인 재활 교육 과정을 통해 무용수들의 새로운 커리어 탐색을 도울 예정이다.
센터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물리치료사, 필라테스·요가 강사, 운동처방사, 건강운동관리사, 생활체육지도자, 무용재활트레이너, 스포츠재활트레이너, 헬스트레이너 등 무용수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직군으로 진출이 가능하도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2025년 무용재활 교육프로그램은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사전교육 6강과 기본교육 16강(각 과정별 평가 포함)으로 구성된 총 22강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 된다.
사전교육은 방유선 Dr.Bang’s BodyCare 대표와 김용규 국제 키네시오테이핑협회 강사
(CKTP+, CKTI)가 맡으며, 기본교육은 이경태 이경태정형외과 원장, 제갈혁 부천본본정형외과 원장, 황세진 한양의대 해부학교실 교수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맡아 진행한다.
강의는 해부학, 손상 평가, 재활 운동 등 무용재활 전반을 폭넓게 다루며, 현직 정형외과 전문의와 재활 트레이너 교수진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무용예술인들은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학습함으로써 무용수로서의 전문 역량을 새로운 분야에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센터는 본 프로그램을 향후 자격증 과정으로의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자격증 제도 도입을 통해 무용예술인들의 경력 전환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본 사업의 신청기간은 2025년 6월 30일(월)부터 7월 23일(수) 오후2시까지이며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홈페이지 (www.dcdcenter.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투데이 / 이윤재 기자 sisa_leeyj@naver.com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