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직접 만든 드라마·다큐 공모..누구나 참여
이지연 기자
sisatoday001@daum.net | 2025-07-07 22:08:07
오는 11월 말 시상 예정
[시사투데이 = 이지연 기자] 시청자가 직접 만든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방송영상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이달 7일부터 9월 8일까지 열한 번째 ‘2025년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에 시상하는 ‘작품상’ 부문과 시청자의 방송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에게 포상하는 ‘특별상’ 부문으로 나뉜다.
‘작품상’ 부문은 티브이(TV) 방영 및 수상 이력이 모두 없는 ‘신규 영상’, 시청자 참여프로그램에 방영됐으나 수상 이력이 없는 ‘시청자 방영 영상’, 수상 이력이 없는 ‘오디오 작품’,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을 주제로 한 ‘주제 영상’ 총 4개 분야로 구성된다.
‘특별상’ 부문은 기관, 단체, 개인으로 나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시민들의 자유롭고 독창적인 생각을 작품에 표현할 수 있도록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인터뷰 등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시상은 총 17점의 작품상과 3점의 특별상으로 이뤄진다. 오는 11월 말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발굴을 위해 미디어 전공학생 대상 우수상, 장려상, 심사위원 특별상을 신설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 공지사항(https://kcmf.or.kr/)을 참고하거나 담당부서(02-6900-8347)로 문의 하면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