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해군·지자체·직업계고와 부사관 육성 협약 체결

김준 기자

sisatoday001@daum.net | 2025-09-10 22:16:38

우수한 해군 부사관 육성, 직업계고 졸업생 진로보장 지원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 도내 우수한 해군 부사관 육성과 직업계고 졸업생의 진로보장 지원을 위해 해군·태백시·철원군·한국항공고등학교·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강릉중앙고등학교 간 ‘해군 부사관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해군·태백시·철원군·한국항공고등학교·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강릉중앙고등학교 간 해군 부사관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하고 기념 촬영 모습

협약식에는 해군 박태규 준장·태백시 이상호 시장·철원군 이현종 군수·한국항공고등학교 문명호 교장·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 이창근 교장·강릉중앙고등학교 고태환 교장 고태환이 참석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해군·태백시·철원군·한국항공고등학교·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강릉중앙고등학교 간 해군 부사관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하고 기념 촬영 모습

이번 협약은 강원 직업계고 학생들이 졸업 후 해군 부사관으로 안정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해군 부사관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교육청·지자체·군이 협력하는 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군 부사관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부대 현장체험학습 및 모집 홍보 △자체 인증제도 및 특별전형을 통한 선발 △교육용 실습 장비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학교의 교육과정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사관에게 필요한 자질을 갖춘 학생들이 졸업 후 해군 부사관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강원교육청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살려 해군으로 성장할 기회를 얻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이다” 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