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학년도 수능 11월 23일 실시 D-50
박정하
news25@sisatoday.co.kr | 2005-10-06 14:02:58
-차분하게 정리와복습으로 대비해야..
수능
오는 11월 23일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된다.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시험에 수험생들은 마무리가 한창이다.
‘가는 토끼 잡으려다 잡은 토끼 놓친다’는 옛 속담이 있다. 욕심을 부려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하려고 하면 먼저 해 놓은 다른 일까지 실패하기 쉽다는 뜻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도 마찬가지이다.
마음이 급해져 1년 동안 해온 자신의 방식을 무시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것저것 시도하기 보다는 그동안 해온 방식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을 항상 가슴에 품고 조급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정리와 복습으로 남은 시간을 활용하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전년도와 비교해 보면 올해 치러질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매 교시 답안지에 필적확인란이 신설돼 제시된 문구를 기재하도록 하고 있다.
이는 대리시험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휴대용전화기, 디지털카메라, MP3, 전자사전 등의 전자기기를 갖고 시험실 안에 들어갈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돼 시험이 무료처리 된다.
수험생들은 미리 주의사항을 꼼꼼히 검토해 보고 시험에 응하는 것이 좋겠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잘 활용해 모든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해 본다.
박정하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