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13개국이 참여하는 국제 모델 시상식
조시내
news25@sisatoday.co.kr | 2010-01-14 11:52:08
[시사투데이 조시내 기자]
아시아 최대 국제모델상 시상식인 ‘2010 제5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의 대상 격인 국내외 정상급 모델들이 뽑은 ‘아시아스타상’ 부문의 수상자가 발표됏다.
지난해 드라마 ‘아이리스’로 큰 호응을 얻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있는 한류 열풍의 주역 배우 이병헌이 수상한다.
이병헌은 한류 4대 천황으로 불리울 정도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정상급 배우다. 2008년 일본에서 가수로서 싱글 ‘いつか(언젠가)’도 발매해 일본 최대 권위의 오리콘 차트 2위에 랭크되며 10만장 이상 판매하는 기염을 통하기도 했다.
특히 미국 헐리웃 영화 데뷔도 완료해 영화 ‘그린파파야향기’의 트란 안 홍 감독의 ‘나는 비와 함께 간다’에 일본 배우 기무라타쿠야 등과 함께 주연했고 블록버스터 영화 ‘G. I 조’에 출연해 국제적인 스타로 그 활약을 넓히고 있다.
최근 브라운관으로 복귀했던 주연작 드라마 ‘아이리스’는 2009년 최고 시청률을 올린 드라마 ‘선덕여왕’과 함께 2009년 최고 드라마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시아 특별상 드라마 부분에는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 ‘선덕여왕’의 주인공 이요원이 참석을 확정해 드라마 선덕여왕의 주인공과 아이리스의 주인공 모두가 참석하는 대형 시상식이 됐다.
이외에도, 드라마 ‘시티홀’ ,영화 ‘시크릿’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 출신 배우 차승원이 아시아 특별상 영화 부분을 수상한다. BBF 인기스타상에는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로 인기를 얻은 단아한 매력의 소유자 유선, 대형 드라마 ‘태양을 삼켜라’로 연기변신에 성공한 지성, BBF 인기가수상에는 최고의 아이돌 그룹 짐승돌 2PM, 사랑비로 올해 큰 사랑을 받은 김태우, 신인 그룹 포미닛이 수상한다.
그 외에도 모델 특별상에 배수빈, 뉴스타상에 쥬니, 모델특별상에 노홍철, 패셔니스타 상에 박한별,모델 스타상 남자부문에 인기 배우 김성민, 한채영이 수상한다.
해외 초청 문화계 스타로는 중화권 뿐 만 아니라 한국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톱 가수 비륜해(飛輪海:페이룬하이)의 멤버이자 배우 오존(吳尊:우춘)이 아시아 스타상에 선정돼 수상을 하게 된다.
오존은 그룹 비륜해 멤버 이자 대만 배우로 드라마 ‘화양소년소녀’ ,‘공주소매’, ‘람구화’ 등으로 대만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톱스타로 떠오른 대만 출신 인기 가수 겸 배우이다.
오존이 소속돼 있는 그룹 비륜해는 대만의 대표적인 4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한국에도 이미 10여개의 팬클럽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중화권 최고 인기스타임을 자랑하고 있다.
이 분야의 전년도 수상자로는 대만의 인기 배우 정원창과 영화 적벽대전의 히로인 린즈링이 수상한바 있다.
(재)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구: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이사장 김영훈)과 한국모델협회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 진흥원이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시상식 ‘2010 아시아모델상시상식(Asia Model Festival Awards 2010)’이 15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대중문화 및 음악산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제5회 째를 맞은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은 '아시아는 하나(Asia is On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시아 각 국가를 대표하는 슈퍼 모델들과 현지 모델 산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각 분야 발전을 위한 시상을 하는 행사다. 아시아 모델산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제공해 할 수 있는 아시아 유일의 행사로서, 세계에서 단일 모델행사로는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대인 아시아 13개국 (한국,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필리핀, 우즈벡, 인도, 몽골, 싱가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20여명 유명 슈퍼모델들이 참가해 시상식과 패션쇼 등, 모델시상식으로 하나되는 화합과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전문 모델 시상식뿐만 아니라 한국 인기 가수, 영화배우, 탤런트 및 문화 관련 명사들의 시상식도 준비돼 있다. 이들 역시 참가해서 수상하며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고 디자이너들이 참여, 아시아 최고 모델들과 함께 꾸미는 특별 패션쇼도 준비돼 있다.
가장 한국적이고 또한 가장 세계적인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특별 패션쇼가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는 SBS플러스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아시아 21개국 주요 TV를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어서 전 세계가 시청하는 글로벌 행사가 될 전망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