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여름철 에너지절약 시동

최혜연

| 2010-06-16 12:05:28

기업․공공기관 등 12,000여 건물참여, 110억 상당의 에너지절약 효과 에너지사랑

[시사투데이 최혜연 기자]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그린에너지패밀리(Green Energy Family)」 페스티벌이 16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및 저탄소 생활실천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을 위해 출범한 「그린에너지패밀리」는 기업 ․ 공공기관 ․일반 국민 등이 참여했다.

< 그린 에너지 패밀리(Green Energy Family) >

ㅇ 주요활동 : 범국가 차원의 실질적 에너지절약을 통해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스마트 그린라이프 운동” (’09.5월 발족)

ㅇ 회원현황 : 12만명 (개인, 기업․공공기관 등 건물 등)

「그린에너지패밀리」는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타이어 적정 공기압, SESE나라, 탄소캐쉬백 등 각종 저탄소 에너지절약 실천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은 작년 여름 32만 가구가 한 달간 사용하는 양에 해당하는 91천 MWH(100억원 상당)의 전기량을 절감한 대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 프로그램이다.

금년 여름철에도 급증하는 전력수요를 절감하기 위해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 12,000여개 이상의 건물이 참여해 110억원 상당의 에너지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 참여 예상 건물 : ‘09년 8,700개 ⟶ ’10년 12,000개(전년대비 30% 이상 증가)

지난해 민간에서는 KT가 2,559개소(25,400MWh절감), 공공기관에서는 우정사업본부가 2,393개소(1,992MWh절감)로 동 캠페인에 가장 많이 참여했다.

〈 ’09년도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우수참여기관 및 절감기관〉

순위

우수참여기관(참여개소)

순위

우수절감기관(절감량,MWh)

1

KT

2,559

1

KT

25,400

2

우정사업본부

2,393

2

삼성홈플러스

11,071

3

세븐일레븐

1,287

3

한국철도공사

6,790

4

경찰청

991

4

롯데마트

5,756

5

부산은행

182

5

이마트

3,645

6

국민은행

126

6

롯데백화점

2,833

7

홈플러스

113

7

우정사업본부

1,992

8

삼성홈플러스

107

8

국민은행

1,363

9

이마트

101

9

세븐일레븐

918

10

롯데마트

65

10

경찰청

889

캠페인 참여자는 여름철 전기절약 실천행동*을 통해 절약한 전기량으로,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에 열리는 “연탄배달 이웃사랑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 실내적정온도유지하기, 플러그뽑기, 넥타이풀기, 4층이하 계단이용하기 등

< 캠페인 참여방법 >

ㅇ 참여대상 : 전국의 건물,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

ㅇ 참여방법 : 그린에너지패밀리 홈페이지(www.gogef.kr)에서 인터넷 신청

ㅇ 접수기간 : ~2010.6.30

이 날 행사는 김정관 에너지자원실장, 송보경 그린에너지패밀리 운영위원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고 국민은행, 귀뚜라미, 이마트 등 5개 후원사*는 동 캠페인에 7,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 연탄(1백만장)․내복기부증서 수여, 우수사례 발표 및 전기절약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또한,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우수 실천기관인 KT(1위)와 한국철도공사(3위)가 에너지절약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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