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관한 모든 것, ‘무대리 일찾기’ 어플로 해결하세요

전해원

| 2011-02-21 09:17:20

고용노동부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취업․수험정보, 직업적성 테스트, 가까운 고용센터찾기...대한민국 서민 근로자를 대표하는 무대리와 고용노동부가 국내 최초 일자리 포털형 어플 ‘무대리 일찾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무대리 어플에서는 워크넷, 잡영, 인쿠르트 등 각종 취업관련 사이트를 비롯해 수험정보, 직업적성 테스트, 가까운 고용센터 찾기 등 구직자와 취업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한국고용정보원과 함께 개발한 ‘심리탐색’은 간단한 ○,× 질문을 통해 직업 흥미와 적성을 테스트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업까지 찾아준다. 취업상식, 면접의 기술 등 일자리와 관련된 어플과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도 엄선해 수록했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스마트폰 확산에 대응해 무선 인터넷(WiFi3G 등) 사용자를 위한 고용노동부 모바일 홈페이지(m.moel.go.kr)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보도자료와 공지사항 등 최신 정책정보, 각종 고용정보 앱, 법령․통계정보, 지방관서 위치 조직 안내 등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고용노동부의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고 외국인 근로자 등을 위한 영문 홈페이지 서비스도 지원된다. 이와함께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1350 고객상담센터(1350.moel.go.kr)」,「모바일 잡영(m.jobyoung.go.kr)」 의 웹페이지와 연계하여 민원 및 일자리 정보를 한결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1350 고객 상담센터」의 경우 스마트폰을 활용해 민원처리 상황을 조회할 수 있고 실시간 문자 상담 등의 기능도 신설되어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수 홍보기획팀장은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일자리를 찾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모바일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정보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발빠른 일자리 정보와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