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섬유패션전시회’참가 및 RIS세미나 개최
정명웅
| 2011-11-16 10:20:48
에코디자인사업단 박은주 단장] 지난 10월 13~15일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하는 ‘2011부산국제섬유패션전시회’에 참가한 동아대학교 에코디자인사업단(박은주 단장/교수)은 자체 개발브랜드인 ENFASH를 선보였다.
이 브랜드는 에코소재 티셔츠와 양말, 에코백 등을 전시해 참관인에게 많은 관심과 사업확장의 기대감을 높였다.
부산국제산업용섬유전시회와 부산국제패션전시회가 함께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바이어와 관련자들이 대거 참석했고 허남식 부산시장이 오픈행사를 이끌어 패션사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본 전시회 참석자들은 지역 중소업체와의 연결/교류를 통해 기술제휴 제품개발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에코사업단 주관으로 ‘에코디자인, 실천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에코디자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에코디자인에 대한 사회적 윤리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상황과 현실적인 소재에 대한 강연자들의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이에 박은주 단장은 “친환경, 녹색환경을 포괄하는 에코디자인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에코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상생활에 적용돼야한다”고 했다. 이번 세미나는 ‘에코’에 대한 학계와 관련자의 수요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으며 긍정적인 평가와 참가자들의 큰 격려가 쏟아지면서 성공적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