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민원, 고소 남발 등 고질민원 해법 찾기
손지혜
| 2011-12-12 09:58:50
시사투데이 손지혜 기자] 공공부문에서 일부 극소수 민원인이 무차별적으로 제기하는 반복민원, 폭언과 욕설, 폭행․고소 남발에 대한 합리적인 대응방안을 찾기 위한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2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심리학․신경정신의학․행정학교수, 언론계, 시민단체, 민간기업연구소, 민원인 등 각계 전문가와 공공부문의 100여개 기관 200여명의 민원업무 담당자가 참가하는 ‘고질민원에 대한 공공부문의 대응방안 해법 찾기 심포지엄’을 개최해 대응전략과 사례발표,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반복적으로 민원을 제기하거나 폭언이나 폭행을 하는 일부 극소수 민원인으로 인해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안전성이 저해되고, 과도하게 행정력과 예산이 낭비되는 일을 줄이는 해법 뿐 만 아니라 공공부문의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문제점도 찾는 것이 목적이다.
권익위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이 고질민원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고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소 할 수 있는 합리적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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