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에는 여행하며 배우자!

장수진

| 2012-02-13 11:21:21

문화부, 토요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 시범 운영 실시 문화체육관광부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 내 초등학교 약 140개교(약 11,200명)를 대상으로 토요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올해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내년에는 이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토요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전국 초․중․고교에서 주 5일 수업제를 전면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청소년의 다양한 국내여행 체험활동을 통한 학습 방식을 선도하고 나아가 국내관광의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수 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3월 2일까지 3주 동안 국내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일반(국내)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토요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당일 상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여행사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관광비즈니스센터>고객마당>공모전>토요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 공모전) 내 공고내용을 확인한 후 이메일(edutour@knto.or.kr)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상품은 토요체험학습 여행프로그램 운영 대상이 된다. 문화부와 관광공사는 오는 3월 19일부터 3월 30일까지 수도권 내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지원학교를 선정하고, 학생들이 실제 프로그램에 참가할 때, 그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게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